2024/02 49

국수봉 금북정맥

들머리 찾아기기가 쉽지 않다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원터길47 요새불멍을 검색하고 요새불멍을 지나서 용천사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진입하는곳이 꼭 막힌길처름 보인다 (앞쪽에 가건물이 있어서) 임도를 한참을ㅈ가야함 송전탑이 나오면 임도끝이다 주차후 송전탑을 등지고 왔던길을 10미터 가면 왼쪽으로 내려가는 꼬리표가 보인다

천천히 가는 사람이 오래가고 멀리간다

천천히 가는 사람이 멀리 간다" 『뽕나무 잎사귀가 비단이 되려면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중국속담이 있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천천히 가는 사람이 오래 가고 멀리 간다』고 말한다. 노력의 습성을 기르는 일이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가는데 얼마나 중요한 길잡이가 되는가를 교훈하는 말들이다.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모든 일은 그만큼 쉬워지기 마련이다. 극히 간단한 기술일지라도 반복과 숙달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바꾸어 말하면 그것만 있으면 거의 안 되는 일이 없는 것이다. 가장 고상한 학문의 세계에 있어서도 상식, 주의력, 전심(專心) 그리고 굳은 인내가 필요하다. 천재는 이런 일을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 사람을 두고 말한다. 최고로 위대한 사람은 그렇게 태어난 것이 아니고, 그렇게 되..

마음의양식들 2024.02.27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져라

어쩌다 하늘 한 번 처다보는 게 그리도 어려워 졌나요? 어쩌다 웃음 한 번 지어보는 게 그리도 힘들어 졌나요? 어쩌다 사랑 한 번 품어보는 게 그리도 힘겨워 졌나요?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져라』 중에서.. 우리의 삶은 기준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과 여유가 달라진다. 욕심을 내려놓으면 내면의 작은 욕구를 추구할 여지가 생긴다. 내 안의 잡동사니를 줄이고 여유를 찾아보자. 그리 어렵지도 않고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달콤한 여유를 찾는 기쁨을 맛보자.

마음의양식들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