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헬스,건강정보

혀바닥이 갈라지는이유

오우정 2020. 4. 5. 06:34

 혀바닥 갈라져본 경험 있으세요? 좋은 경험은 아니지만요

 요즈음 제가 몸이 피곤해서인지, 영양분이 부족해서인지..혀바닥이 갈라졌습니다 

 그런데 도통 좋아지지 않고 계속 유지중이네요.

그래서 혀바닥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  찾아봤는데요

한의학쪽에서는 몸의 진액이 말라서 가뭄으로 인한 논바닥이 갈라지듯..

혀바닥이 갈라지는 거라고 하네요 ㅎㅎ 정말 표현이 그럴듯 하죠?

암튼 혀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으로는 구강이 건조해지거나

몸이 피곤하고 감기 등이 심할경우에 발생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비인후과에서 약을 먹어도 쉽게 낮지않고 또 특별한 약도 없다고하내요

아마도 건강상태가 나빠져서 그런가 봅니다

 

 

 

물을 마셔도 갈증이 나고 입안이 텁텁하면서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시는
분들은 문제의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하셔야 하는데요. 단순한 구강건조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 면역질환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특별한 이유없이 나타나는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는 증상의 경우
전문의를 통해 증상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혀바닥에 나타나는
증상 말고도 눈물이나 침이 정상적으로 활동되지 않고 건조함의 증상나타나시는

 분들이라면 류마티스내과 전문의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보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대부분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는 증상의 경우는
단순한 구강건조로 생각을 하시고 방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게 된다면 더큰 증상의 발생이 될 수 있으며 관절
통증이나 다양한 합병증까지 생기게 될 수 있는데요.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는 증상 외에서 입안의 궤양이나 안구건조의 증상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증상을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자가면역질환으로 나타나는 증상인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는 원인으로는
쇼그렌증후군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내부의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꾸준한 관리가 몸을 완화시키고 악화를 막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생각을 하시고 몸에 나타나는 건조현상으로 불편함을
쌓아두지 마시고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은 어떨까합니다

 

 

 

이유없이 생기는 증상으로 인해 생활의 불편함을 느끼지 마시기 바라며
류마티스내과 전문의를 통해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혀바닥이
갈라져요 하는 증상의 원인을 함께 해결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