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수용vs수출용 자동차 차이점

오우정 2011. 7. 28. 12:34

불만제로 내수용vs수출용 캡쳐 포함 [158]

cs증권 (yso****)

 

북미에 수출하는 차량 모든차량에 적용되는 최첨단 4세대 에어백 어드밴스드 에어백입니다.

스포티지R을 국내에 출시할 때 어드밴스드 에어백 장착한다고 카탈로그 및 홈페이지에 사기 광고하다가

슬그머니 어드밴스드란 단어를 뺐지요.

운전자가 어른이냐 아이냐 ..여성이냐..  ㅇ

운전자와 동승자가 안전벨트는 메고 있는지  좌석의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등등 가장 진일보된 에어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산차에는 에쿠스에도 장착하지 않고 있으면서 북미에는 엑센트까지도 장착해 수출합니다.

이런 기업이 국민 기업입니까? 미국 놈들의 목숨만 황제 목숨이고 우리나라 목숨은 개미 파리목숨보다도 하찮은 목숨입니까?

 

 

 

 

 

뒷 자석 가운데 좌석의 안전벨트 유형입니다. 북미는 전차량에 걸쳐서 무조건 3점식 벨트만 적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2년의 유예기간을 둬서 2013년 부터 의무화 하기로 했습니다.

가운데 3점식 벨트 만드는 것이 그렇게 돈이 많이 들고 어려운 일입니까?

2점식 벨트로 착용한 상태에서 사고를 당했을 경우 3점식 보다도 내장(internal organs)파열될 확률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로 인해서 사망할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는 것이지요.

진정 국내 자동차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는 현대 기아차의 행태를 보고..진정 국내기업.. 애국심만으로 계속 구매하실 겁니까?

국민이 애국심을 가지고 구매해 줘서 ..그만큼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게 해준 일등공신이 국민인데 국민의 생명을 가지고 이렇게 장난 쳐도 되는 겁니까? 

 

 

 

국민 에어백 2세대 에어백인 디파워드 에어백 입니다. 거의 모든차종.. 쏘나타 아반테 베라크루즈 모하비 카니발 스포티지R 싼타페 액센트 k5 포르테 등등 장착입니다. 1세대 에어백 보다 폭발 압력을 2~30% 줄인 것 외에는 별다른 것 없습니다. 

 

하지만 북미 모델은 3세대 스마트 에어백도 아닌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이라는 것.. 국민을 뭘로 보고 아직도 2세대 에어백을 장착하는 걸까요? 나는 돈 더주고 4세대 에어백 장착하고 싶다..

 

옵션이라도 해줘라..2세대 에어백은 100만원 4세대 에어백 2백만원 해도 내가 옵션으로 4세대 선택할 테니 옵션이라도 국내 소비자가 달 수 있도록 해줘라..현대 기아차야.. 너희 옵션질 장기 잖니?

 

 

 

 

같은 차량 미국 엘란트라..국내 아반테..

 


싸이드 임팩드 바.. 갯수를 불만 제로에서 직접 차량을 분해해서 봤습니다.

 

미국 수출용 아반테는 사이드 임팩트바 2개.. 국내 아반떼는 1개..

 

임팩트바..그것 얼마나 한다고..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이렇게 장난치는 겁니까?

원가절감이고..자동차 무게절감해서 연비 향상을 위해 2개 넣어야 할 자리에 1개 넣어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거라면.. 이제는 우리 국민들은 아셔야 합니다..

 

오늘 방영된 불만제로 시청률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현대 기아차 그룹에이 엄청난 영향력과 파워를 지닌 광고주라는 것을 모르는 것도 아닐텐데..

용기를 내었다고 해야 하나요.. 이런 국민의 편에 서서 객관적인 보도를 해주신 MBC관계자님 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지금 2002년식 구형쏘렌토 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양심적이고 국민을 호구로 생각하고 국민의

생명을 경시하는 현대기아차의 자세가 바뀌지 않는 한 절대로 현대 기아차를 구매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 주위 사람들..지인 즉....동호회..회사직원.. 친인척.. 선후배..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이 타고 있는 차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시장 점유율 80%의 반독점 체제의 현대 기아차

이런식으로 국민에게 장사하다간

땅을치고 후회해도 늦을 날이 멀지 않았다고 확신합니다.